Database

[Redis] Redis for Java Developers

Rosie_dev 2023. 2. 7. 14:56

 

 

Redis for Java Developers

 

RU102J: Redis for Java Developers

In this introductory course for Redis and Java, you’ll build a complete application using Redis and Jedis using commom Redis data structures and design patterns.

university.redis.com

 

Redis를 공부하면서 University 과정을 교육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공부하게 되었다.

사실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고 익히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지만, 한 번쯤 시간이 된다면 자기가 관심 있는 언어에 해당하는 항목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 프로젝트가 제공된다.

만들어진 프로젝트 소스를 제공하고 중간중간 Challenge 코드를 두어 스스로 생각하면서 채울 수 있게 되어 있다. 물론 처음 학습하는 것이라 고민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정답도 제공되기 때문에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더 현실적인 공부방법을 제공해 준 느낌이랄까.. 따라서 기본적인 Redis에 대해서 공부하기 좋았다.

  • 나의 경우, 처음에 환경세팅 부분에서 코드를 가져와서 실행시키는데 버전 문제가 발생해서, 그냥 제공되는 '도커'를 이용해서 학습했다.

 

1. 분량이 정해져 있다.

나는 Redis for Java Developers 과정을 들었는데, 분량은 하루에도 다 끝낼 수 있는 분량이지만, 공부가 목표라면 정해진 커리큘럼에 맞춰서 수강하는게 좋을 것 같다. 

 

2. 기한이 정해져 있다.

그래서 끝까지 수료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기한이 없으면 아무래도 완료가 늦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은 제도인 것 같다.

 

3.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redis community는 디스코드 링크가 제공돼서, 다른 사람들의 질문사항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언제든지 질문을 올릴 수 있어서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었다.

 

 

나중에 다른 언어를 학습하고 접목할 일이 있다면 다른 강좌도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이름을 지운 수료증.. :)

 

댓글